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실업자를 대상으로 3D CAD 설계실무교육 두개 과정(UG-NX, Pro-E&Solidworks)을 오는 20일부터 한 달간 국비지원으로 운영한다.
중기센터는 국비지원(직업능력개발계좌제)을 통해 현재 기업체들이 많이 활용하고 있는 3D CAD(설계)의 ‘UG-NX’, ‘Pro-Engineer & Solidworks’ 솔루션으로 현장형 실무교육과 취업컨설팅 및 취업교육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중소기업과의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취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할 경우 수강료의 80%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계좌카드로 결제할 수 있고, 나머지 20%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계좌카드는 가까운 고용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개강 전까지 반드시 발급받아 신청을 해야 한다.
계좌카드를 발급받게 되면 200만원 한도 내에서 직업훈련비, 교통비, 식비 등이 지원되며, 원하는 과정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다만 수업일자 기준으로 80%이상 출석해야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 신청은 온라인 지에듀 인투인 싸이트(http://gedu.intoin.or.kr)에서 하면 되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기센터 GSBC아카데미팀(031-259-6065~606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직업능력개발계좌제’란 구직자(신규실업자 및 전직 실업자)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원해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관리하는 제도로, 계좌발급 신청 대상자는 현재 구직 중에 있는 전직실업자나 신규실업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