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1-03 14:47 (금)
화성시보건소, 지역사회건강조사 최우수 기관 표창
화성시보건소, 지역사회건강조사 최우수 기관 표창
  • 이영은 기자
  • 승인 2014.03.25 14: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선정… 도내 유일

화성시보건소가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를 지역보건사업에 활용한 실적을 높이 평가 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최우수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화성시>

화성시보건소가 지역사회건강조사 유공기관에 선정돼 보건복지부 최우수 기관 표창을 받았다.

25일 화성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질병관리본부 주관으로 리솜 스파캐슬(충남 예산)에서 열린 '201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보고대회'에서 화성시보건소가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를 지역보건사업에 활용한 실적을 높이 평가 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최우수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전국 253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한 이번 결과보고대회에서는 3개 광역자치단체와 6개 기초자치단체를 우수 기관으로 선정했으며 경기도에서는 화성시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날 지역사회건강조사를 보건사업에 활용한 사례를 발표하고 패널로 토론회에 참여한 한상녕 소장은 "전국 253개 보건소의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 지역에 맞는 보건정책(통합건강증진사업 등)을 수립하고 이를 적극 활용해 시민들이 만족하는 보건의료서비스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가 매년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하고 조사 결과는 지역주민의 건강상태, 건강행태 등을 객관적으로 파악 과학적 근거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