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2-23 12:09 (월)
수원시 도시계획·공동위 20일 개최…4건 상정
수원시 도시계획·공동위 20일 개최…4건 상정
  • 김범수 기자
  • 승인 2012.06.19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도시계획위원회와 수원시 공동위원회가 20일 열린다.

이날 수원시 도시계획위 상정 안건은 해우재와 연계한 공원부지 및 주차장 확보를 위한 '수원도시관리계획(공원, 주차장) 결정(변경) 심의'와 파장동 대우연립 재건축 부지와 관련해 미개설 도로를 폐지하고 사업부지로 편입하기 위해 사전 자문을 구하는 '수원도시관리계획(도로) 결정(폐지) 사전 자문' 등 2건이다.

지난 달 21일 도시계획위에 상정됐다가 특혜 시비 등 문제의 소지가 있다는 점을 들어 보류됐던 권선지구 도시개발사업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변경에 따른 재심의는 현대산업개발(주)이 시 관련부서에 재심의를 요청해 20일 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었지만 당초 문제점을 지적했던 도시계획위원장의 해외 출장으로 상정을 연기하기로 했다.

수원시 공동위 상정 안건은 수원화성내 한옥 및 한옥형 건축물 신축을 위해 장안문 일대 방화지구를 해제하는 '수원도시관리계획(수원화성지구단위계획) 변경 결정 심의와 수원 팔달구 매산로1가 일대 2필지 도시형생활주택 건축에 따른 지구단위계획 수립 여부와 관련한 재자문 등 2건이다.

한편 수원 권선지구 도시개발사업과 관련한 재심의는 현대산업개발이 당초 지구내 블록형단독주택용지에 고급빌라를 지어서 분양할 계획이었지만 부동산 경기 침체 등으로 분양이 어렵다고 판단, 블록형용지를 규모가 작은 일반단독주택용지로 변경하려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