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이 오는 28일 오후 5시30분 별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기적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강연자는 대중에게 ‘슈퍼맨 닥터 리’로 알려진 이승복 박사다. 이 박사는 여덟 살에 미국으로 이민을 가 금메달을 꿈꾸는 촉망받는 체조선수로 성장하다 불의의 사고로 사지마비 장애를 입었다.
그러나 절망의 끝에서 느낀 좌절과 분노를 재활훈련에 쏟은 그는 마침내 콜럼비아대 공중보건학 석사, 명문 다트머스 의대를 거쳐 하버드대에서 인턴과정을 수석으로 졸업하고 세계 최고의 병원인 존스홉킨스 병원의 재활의학 수석 전문의가 되어 많은 환자에게 열정과 희망의 상징이 되었다.
이승복 박사는 이제 체조선수가 아닌 휠체어를 탄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신뢰와 믿음, 삶의 희망과 용기 그 이상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No pain, no gain'을 외치며 인생의 두 번째 금메달을 향해 전력 질주하는 자랑스러운 한국인 이승복 . 그의 지치지 않는 삶과 열정, 눈물과 감동의 이야기를 이번 특강에서 직접 들을 수 있다.
이날 강의는 아주대의료원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아주테마특강 행사 순서 중에 이뤄지며, 강의 후에는 경품 추첨 이벤트를 통해 도서와 소정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번 특강은 환자나 일반인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다. 문의: 인사복지팀(031-219-4231)
Copyright © 수원신문 & Suw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