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진 사람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었다. 고화질 TV에도 피부의 결점 하나 없는 연예인들의 피부화장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 중 하나로 피부결점 커버에 연예인 메이크업 순서, 모공 프라이머, 커버력 좋은 비비크림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연예인 메이크업처럼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럽고 투명한 피부 톤을 연출하려면 내 피부 톤을 먼저 알고 적합한 비비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거에는 얼굴의 잡티를 커버하는 것에 의의를 뒀다면 현재는 자연스럽고 본인 피부 같은 자연스러움을 중점으로 둔다. 본인의 피부 타입이 다르듯 비비도 사용하는 사람마다 느껴지는 점이 다르다.
완벽한 피부표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타입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을 찾는 것이다. 겟잇뷰티 비비크림 순위를 참고하거나 로드샵 매장에 가서 테스트해보고 구매해보는 것도 적절한 방법이다.
문제는 커버력 좋은 비비크림을 찾기 위해 자신의 피부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 제품을 선택하는 실수 역시 늘고 있다는 것이다. 단순히 커버력만 따져볼 게 아니라 제품 성분과 기능성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으로 선택해야 한다.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AWS 관계자는 “피부가 푸석하고 탄력 없는 건조한 건성 피부거나 조금만 지나도 얼굴이 번들거리는 지성피부라면 6억년의 생명력과 놀라운 보호능력을 가진 달팽이 점액을 사용한 ‘AWS 비비크림’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 톤을 만들기 위해서 건조한 피부의 경우 수분감과 촉촉함을 느낄 수 있는 비비 크림과 땀에 강한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지성피부나 복합성 피부는 메이크업 전 기초화장품을 이용해 스킨 케어에 신경써서 화장이 잘 표현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맑고 고운 동안 피부를 유지하는 연예인처럼 좋은 비비크림으로 자연스러우면서도 청순한 동안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자.